채굴자들은 하락장에서 어떻게 생존해야 하는가
나나나솨
2019-04-17 17:15:04
조회 97 | 댓글 1


지난 해는 열정으로 가득찬 암호화폐 채굴자와 기업들에게 밝기보단 어두운 해가 되었다. 베어마켓(Bear Market)에서 하락 행보는 멈추지 않았으며, 수많은 채굴자들이 채굴을 이어갈 것인지 아닌지에 대한 결정에 직면할 수 밖에 없었다.

하여, 수익을 낼 수 있는 선택권은 전기료가 싼 지역으로 작업장을 옮기거나, 소프트웨어를 바꾸는 것이다. 즉, 전기 요금과 마이닝 풀의 금액을 고려할 때,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방법은 채굴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은 코인을 채굴하는 것과 가능한 채굴 프로세스를 최적화 시키는 것이다. 실제로 전자의 대안을 마음껏 이행할 순 없을 테지만, 후자의 경우는 할 수 있는 것이 무수히 많다.

 

채굴할 좋은 코인을 어디에서 찾을 것인가

채굴자들이 보통 채굴할 코인을 찾는 방법은, 예상 수익을 알려주는 유명 채굴 계산 사이트를 찾아보는 것이다. 이중 몇 가지 잘 알려진 사이트로는 WhatToMine와 CoinWarz, 그리고 CoinCalculators가 있는데 이러한 사이트를 통해서 많은 아이디어를 찾을 순 있지만, 모두가 놓치는 한가지 중요한 옵션은 멀티 알고리즘 풀 (Multi-algo pools) 을 놓친다는 것이다.

다중 알고리즘 풀의 특징은 채굴자들이 다른 코인들을 채굴하면 그 코인들을 당신이 선호하는 화폐로 교환할 수 있게끔 해준다. Pool Hub, zpool, Zergpool, BlockMasters 등이 잘 알려져 있다.

 

채굴할 좋은 코인을 어떻게 결정할 것인가

 

어떤 코인 혹은 어떤 멀티 알고리즘 풀을 선택할지 결정할 때는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있는데 다음과 같다.

● 코인을 선택할 때 (대표적인 3가지)

1.코인의 양(volume)이 얼마나 되는가?

2.코인의 시가 총액(market cap)은 얼마나 되는가?

3.어떤 지갑에 채굴할 것이고 수수료는 얼마나 되는가?

● 멀티 알고리즘 풀을 선택할 때 (대표적인 3가지)

1.어떤 암호화폐로 코인을 자동 교환 할 것인가?

2.얼만큼의 채굴자가 이 풀(pool)에서 현재 채굴 중인가?

3.해당 풀(pool)이 신뢰할만하고 지불하는 금액은 일정한가?

코인과 멀티 알고리즘 풀의 선택을 할 때는 이보다 더 많은 고려사항이 있다. 뿐만 아니라, 채굴자 스스로 해시속도가 얼마나 되는지, 관련 장비를 얼만큼 갖추고 있는지 스스로 자문해봐야 한다.

 

채굴을 위해 어떤 소프트웨어를 쓸 것인가

 

채굴자들에게 보통 두가지 선택권이 있다. 전용 마이닝 운영체제(OS)를 사용하거나 윈도우 마이닝을 사용하는 것이다. 마이닝 운영체제는 리눅스 (Linux) 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시스템 업데트를 방지하고 안정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반면에 윈도우에서 하는 마이닝 작업은 기존에 계속해서 써왔던 운영체제이기 때문에 친숙한 환경이라는 점을 꼽을 수 있다.

각각의 시스템은 서로 다른 마이닝 클라이언트를 지원하고, 이러한 차이가 각기 다른 오버클럭(overclocking) 이나 언더 볼트(undervolting) 설정을 가지는 해시속도에 도달 할 수 있다.

 

자게에 올렸던건데 채굴게시판 별도로 있길래 올려봄

채굴하시는 형들 읽어보시길! 

 

댓글목록

한강온도확인 19-04-21 13:08:28

딱 좋은 거 추천 좀 ...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