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TE.IO 화이트해커로부터 암호화폐10만달러 되돌려 받아
ㅇㅇ
2019-04-03 10:05:48
조회 139 | 댓글 0

GATE.IO 화이트해커로부터 암호화폐10만달러 되돌려 받아

1.jpg

게이트아이오는 지난 10 ETC 네트워크 51% 공격자로부터 10 달러 상당의 ETC 반환받았다고 전했다. , 많은 자금이 거래소들로 반환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게이트아이오 관계자는 “51% 공격에 대한 구체적인 원인 파악을 위해 공격자와 연락을 시도하고 있으나, 정황상 이익을 위한 공격이 아닌 블록체인의 알고리즘 해시 파워 안전성에 대한 주의를 위함으로 보고 있다라고 전했으며, “사용자들이 손실을 보지 않도록 모든 ETC 손실을 부담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항상 투명하고 진정성 있는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이라고 전해왔다.

게이트아이오는 지난 7 발생했던 51% 공격에 대해 ETC 네트워크의 51% 공격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였고, 공격자의 ETC 주소를 확보하였다. 해당 공격은 4시간 동안 진행됐고, 공격자의 해시 파워(Hash power) 전체 네트워크의 51% 이상으로 파악됐다. 공격 성공 공격자는 ETC 블록체인에 대한 롤백 작업 이전 이체 기록에 대한 무효화를 진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업계에서는 이번 ETC 51% 공격이 ETC 네트워크 자체의 해시 파워의 결함으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암호화폐 알고리즘 상의 한계라고 보고 있다.

게이트아이오 관계자는 “POS 등의 인증 방식을 통해 모든 암호화폐 서비스에 잠재적으로 위험을 가할 있는 51% 공격을 실질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ETC 개발팀 커뮤니티의 협조가 필요할 이라고 전했다.

한편, 게이트아이오는 세계 TOP 10 블록체인 자산 거래소로 2013년에 설립 이후, 탄탄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세계 나라에 지사를 설립하고 있으며, 최근 2018년에 한국지사를 설립했다. 거래소 시스템은 운영하고 있는 게이트 테크놀러지(Gate Technology Inc.) 블록체인 거래 지갑 관련 기술뿐만 아니라, 게이트 코드, 지갑주소공유/오입금 방지 기술, C2C 거래 시스템, 다중 서명 기술, 시간/가격조건 거래, 자산관리 서비스 다양한 분야의 독자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다.

출처: 게이트아이오코리아

 

댓글목록

전체목록